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HOME
  • LOGIN
  • MEMBER
  • SITEMAP

위즈미블로그 위즈미카페

언론보도

피부노화 급진전 되는 40대…수분·비타민 부족이 ‘적’ [국민일보]
위즈미
2008-07-18
 
[2008.07.16 14:46]   모바일로 기사 보내기

 

[쿠키 건강] 여성의 경우 30대 중후반 이상이 되면 고민이 하나 늘게 된다. 30대 초반까지 남 못지 않은 피부 미인이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주변의 부러움과 시샘을 샀지만 피부 탄력은 눈에 띄게 줄고 잔주름이 늘어나게 된 것. 미백이나 주름제거에 좋다는 화장품을 써야하나 고려도 해보지만 세월앞에 장사 없다는 말에 힘이 빠지기도 한다.

전문가들은 피부 노화방지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피부 탄력을 유지함으로써 건강한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충고한다.

◇수분·비타민 섭취가 노화 늦춰=적절한 영양과 수분을 체내에 충분히 공급하는 것은 피부 노화를 늦추고 젊음을 유지하는 근본적인 해법이다.

비타민 A와 C를 다량 함유하고 있는 시금치와 오이는 피부 미백에,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브로컬리는 노화방지에 탁월하다. 특히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식품 가운데 하나인 토마토는 노화를 유발하고 DNA를 손상시키는 물질인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동맥의 노화 진행을 늦춰주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하지만 육아, 가사, 직장생활 등으로 늘어만 가는 스트레스와 유해환경 때문에 비타민과 리코펜은 언제나 부족하고, 40대부터 노화가 급진전되면서 좀 더 탁월한 효과가 있는 방법들을 찾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피부재생·주름제거 시술법 다양=최근에는 피부재생과 주름제거 등 피부 노화를 늦추는 다양한 기술들이 소개되고 있다.

미라클 리프팅, 줄기세포(Cell Therapy), 더모톡신, 더마플러스 등 피부재생은 주름제거와 V라인으로의 교정은 물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시술과 피부 재생레이저 써모셀(Thermo Xel), I3PL등 여드름흉터와 주름을 제거하고 모공축소와 피부노화에 탁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방법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중 '미라클 리프팅'은 칼을 대지 않고 실과 바늘만으로 피부를 당겨 주름을 펴주는 얼굴 주름제거 시술법으로 최근 미국성형학회에서 발표되기도 했다. 국소마취만으로 30분 정도의 짧은 시술을 통해 안면거상술(전신마취하에 피부를 절개해 주름을 펴주는 수술)과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신개념 토털심부피부재생술 '써모셀'은 피부 손상을 6%로 최소화해 부작용에 대한 우려 없이 여드름, 흉터, 모공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레이저 지방융해'는 나이가 들면서 늘어지고 물렁해지는 볼살, 턱살 빼기에 사용되는 첨단 시술법으로 리포라이트라는 고출력의 레이저가 조사되는 가느다란 특수바늘을 삽입한 후 지방세포를 녹여 체외로 배출시킨다.

또 지방유래 줄기세포가 포함된 재생성세포를 피부에 이식해 손상된 피부조직과 세포의 활성을 촉진해 주름을 없애고 피부탄력을 높여주는 방법도 소개됐다.

위즈미여성의원 도효신 원장은 “최근 첨단 의학기술에 힘입어 짧은 시간에 부작용 없이 젊은 피부를 되찾을 수 있는 다양한 시술법들이 도입돼 30대 후반, 40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며 “근본적인 해결법은 식습관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줄여 몸 전체의 건강을 되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류장훈 기자]

 

관련기사링크 : http://www.kukinews.com/life/article/view.asp?page=1&gCode=all&arcid=0920972600&cp=nv


 
 

Quick menu

WIZMI WOMEN CLINIC

우리들의 아름다움! 여성의 아름다움! 나를 위한 자신감, 여성을 위한 전문의원 위즈미여성의원과 함께하세요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