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미혼여성 종합검진
위즈미 1:1 맞춤 종합검진
저희 위즈미 여성의원에서는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 검진을 준비하겠습니다.
위즈미 검진은?
부인과
검진
미혼여성
검진
웨딩 검진
산전 검사
국가건강
검진
예방접종
미혼여성 종합검진
1성경험에 따른 여성들의 검사
2성병검사(매독 / 임질 / 헤르페스 / 곤지름 / 사면발이 / 에이즈)
3웨딩검진
4산전검사(임신초기 기본검사 / 당뇨검사 / 기형아검사 / 예방접종)
성경험에 따른 여성들의 검사
비고 검사명 내용
성경험이 있는 여성 성병검사 여성의 분비물에 대한 균검사나 간단한 현미경 검사로 확인이 되나 실제로 많은 성병을 혈액 검사나 바이러스 검사가 따로 필요하며, 남성쪽에서는 균이 검출되는데도 여성쪽에서는 균발견이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성병중 어느 한가지에 감염된 경우 모든 다른 종류의 성병검사까지 함께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골반검사 골반내의 종양유무를 확인하는 검사로서 질식 초음파로 검사할 수 있으며 이 경우는 복부초음파에 비해 내부를 좀 더 정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검사 자궁경부암의 90%는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것으로 밝혀져 있어 성경험이 있으면 나이와 관계없이 규칙적인 검사를 받아 암의 전 단계에서 조기에 발견을 하여야 합니다.
생리불순 배란유무를 확인해야 하며 검사법으로는 기초 체온법, 자궁경부점액검사, 초음파검사, 자궁내막검사, 뇌하수체 호르몬 검사 등이 있습니다.
임신중절 경험 인공임신중절 수술을 여러 차례 받은 경우 자궁 내막이 손상되어 수정란의 착상이 방해 받거나 태반의 위치가 잘못되어 전치태반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중절 수술을 가급적 피하고 피임을 철저히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임신이 되기 전에 미리 다음번 임신의 가능성을 알아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임신중절수술 경험이 많으셔서 계속 불안하신 경우 나팔관 사진을 찍어 난관폐쇄나 자궁내막유착 등을 알아볼 수는 있습니다.
성경험이 없는 여성 질검사 냉, 대하가 문제이신 분들은 조심스러운 검사로 균을 확인하는 정도로 질검사를 끝냅니다. 그러나 사춘기가 지나도 월경이 없는 분들은 선천적 기형으로 인한 질폐쇄나 질형성 부정을 확인합니다.
처녀막 검사 처녀막은 탄력성을 가지고 있는 점막의 주름같은 것이며 개인마다 막의 두께, 모양, 탄력성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벼운 운동이나 일상 생활 중에서도 파열 가능성이 있는가 하면 반면에 여러 차례의 성관계 시에도 뛰어난 탄력성으로 아무런 손상이 없이 완전한 상태로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처녀막은 질 초입부에 위치하기에 육안으로도 충분히 파열 유무를 판단 할 수 있으므로 검사 절차는 비교적 간단하며 처녀막 재생술의 시기는 첫 성관계를 갖기 한달전 정도의 기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불순 생리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는 그 원인을 미리 찾아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란이상인지 자궁이나 질의 이상인지, 배란장애라면 어느 부분의 이상인지를 감별하여, (다른 내과적 질병에 동반된 경우이거나 돌이킬 수 없는 신체적 이상을 가져오는 경우) 미리 치료를 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나중에 임신을 원할 때 도움을 받으시면 됩니다.
골반검사 골반 내에 이상이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방법은 초음파검사를 실시하여 자궁의 혹이나 기형여부, 난소 물혹 등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피검사 일반적인 빈혈, 혈액형, 간염, 간기능, 소변 검사 등과 함께 미리 풍진 검사를 시행하여 풍진 항체가 없는 분들은 접종을 하셔야 합니다.
성경험이 있는 여성
성병검사
여성의 분비물에 대한 균검사나 간단한 현미경 검사로 확인이 되나 실제로 많은 성병을 혈액 검사나 바이러스 검사가 따로 필요하며, 남성쪽에서는 균이 검출되는데도 여성쪽에서는 균발견이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성병중 어느 한가지에 감염된 경우 모든 다른 종류의 성병검사까지 함께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골반검사
골반내의 종양유무를 확인하는 검사로서 질식 초음파로 검사할 수 있으며 이 경우는 복부초음파에 비해 내부를 좀 더 정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검사
자궁경부암의 90%는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것으로 밝혀져 있어 성경험이 있으면 나이와 관계없이 규칙적인 검사를 받아 암의 전 단계에서 조기에 발견을 하여야 합니다.
생리불순
배란유무를 확인해야 하며 검사법으로는 기초 체온법, 자궁경부점액검사, 초음파검사, 자궁내막검사, 뇌하수체 호르몬 검사 등이 있습니다.
임신중절 경험
인공임신중절 수술을 여러 차례 받은 경우 자궁 내막이 손상되어 수정란의 착상이 방해 받거나 태반의 위치가 잘못되어 전치태반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중절 수술을 가급적 피하고 피임을 철저히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임신이 되기 전에 미리 다음번 임신의 가능성을 알아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임신중절수술 경험이 많으셔서 계속 불안하신 경우 나팔관 사진을 찍어 난관폐쇄나 자궁내막유착 등을 알아볼 수는 있습니다.
성경험이 없는 여성
질검사
냉, 대하가 문제이신 분들은 조심스러운 검사로 균을 확인하는 정도로 질검사를 끝냅니다. 그러나 사춘기가 지나도 월경이 없는 분들은 선천적 기형으로 인한 질폐쇄나 질형성 부정을 확인합니다.
처녀막 검사
처녀막은 탄력성을 가지고 있는 점막의 주름같은 것이며 개인마다 막의 두께, 모양, 탄력성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벼운 운동이나 일상 생활 중에서도 파열 가능성이 있는가 하면 반면에 여러 차례의 성관계 시에도 뛰어난 탄력성으로 아무런 손상이 없이 완전한 상태로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처녀막은 질 초입부에 위치하기에 육안으로도 충분히 파열 유무를 판단 할 수 있으므로 검사 절차는 비교적 간단하며 처녀막 재생술의 시기는 첫 성관계를 갖기 한달전 정도의 기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불순
생리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는 그 원인을 미리 찾아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란이상인지 자궁이나 질의 이상인지, 배란장애라면 어느 부분의 이상인지를 감별하여, (다른 내과적 질병에 동반된 경우이거나 돌이킬 수 없는 신체적 이상을 가져오는 경우) 미리 치료를 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나중에 임신을 원할 때 도움을 받으시면 됩니다.
골반검사
골반 내에 이상이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방법은 초음파검사를 실시하여 자궁의 혹이나 기형여부, 난소 물혹 등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피검사
일반적인 빈혈, 혈액형, 간염, 간기능, 소변 검사 등과 함께 미리 풍진 검사를 시행하여 풍진 항체가 없는 분들은 접종을 하셔야 합니다.
성병검사
매독
초기에 발견되면 한 번의 치료로 혹은 페니실린 주사 두 번으로 치료되지만 어떤 사람들은 확대 치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페니실린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경우는 다른 항생제로 치료해야 합니다. 임산부는 처음 병원에 갈 때 혈액검사를 해야 합니다. 임신 3개월 후 매독은 태아를 죽입니다. 만약 태아가 살아서 출생한다 하더라도 피부나 폐, 간, 코 등에 감염된 채 태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초기 발견과 즉각적인 치료만이 태아를 구할 수 있습니다.
임질
임질은 페니실린 주사나 경구용 독시사이클린, 혹은 세파렉신으로 쉽게 치료됩니다. 그러나 최근 임균의 새로운 유형은 이 약으로 쉽게 치료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며 과거에 신뢰할 수 있었던 약품들이 이 병을 치료하지 못하고 있어서, 그 결과 스펙티노 마이신주사와 같은 새로운 항생제가 이 병을 치료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헤르페스
단순포진균은 절대 몸에서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완전히 치료될 수는 없습니다. 포진의 피부병변은 아시클로버(조비락스)가 함유된 크림이나 약으로 줄일 수가 있습니다. 이 크림은 남성의 성기에는 직접 바르므로 효력이 좋습니다. 그러나 질내 포진에는 크림을 바르기는 어려우므로 여성에게는 조비락스 정제가 더 효과적이며, 음부를 씻고 건조시킨 후 조비락스 크림을 사용하면 포진 발생을 약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곤지름
치료는 특별한 화학약품으로 녹여내거나 레이저 등을 이용해 도려냅니다. 만일 곤지름이 생겼다면 배우자의 성기에도 생기지 않았는지 살펴보고, 발견되면 즉시 치료를 받고 양쪽 모두 치료가 끝날 때까지는 성관계를 금해야 합니다.
사면발이
치료는 병원에서 특수크림을 처방 받아 발라주면 됩니다. 재감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의심되는 속옷을 소각 처리하고, 이불은 삶아 빨고 햇볕 에 자외선 소독을 해야 합니다.
에이즈
에이즈 환자는 전체적으로 모든 질병에 대한 면역성을 잃게 되고 합병증을 동반하여 생명을 잃게 됩니다. 흔히 동반되는 합병증으로 심한 폐렴, 카포시육종 등이 있으며 특별한 치료법이 아직 없으므로 에이즈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만이 최선입니다.
A B C D
초음파검사 O O O O
자궁경부액상세포검사 O O O O
단순냉검사 O O O O
소변검사 O O O O
성병냉검사10종 O O
기본피검사
(혈액형,전혈구,빈혈,에이즈,
매독,전해질,혈당,콜레스테롤)
O O O O
풍진항체검사 O O O
A형간염검사 O
B형간염검사 O O
신장기능검사 O O
간기능검사 O
C형간염검사 O
갑상선기능검사 O O
암표식인자검사
(난소암,대장암,위암,유방암)
O
유방암초음파 O
웨딩검진
A B C D
초음파검사 O O O O
자궁경부액상세포검사 O O O O
단순냉검사 O O O O
기본피검사중
(전혈검사,빈혈검사,간기능검사)
O O O O
A형, B형 간염검사 O O O O
성병냉검사10종 O
톡소플라즈마항체 O O
성병피검사(에이즈, 매독) O O
산전검사
임신초기 기본검사
(임신 12주 이내 검사시행)
1혈액검사 : 빈혈검사, 혈액형검사
2성병검사 : 매독검사, 에이즈검사
3간염검사 : 간기능검사, 항원항체검사
4소변검사 : 요도염, 신우신염, 신장염 등 단백뇨검사
5풍진검사 : 항원항체검사
6초음파검사 : 임신 초기 기간 중 매주 시행
■ 임신성당뇨검사
임신 24~28주 사이에 시행하여 진단시 바로 치료를 해야 합니다.
■ 기형아검사(쿼드 테스트)
임신 16주에서 19주 사이에 혈액으로 검사하고 다음과 같다.- AFP, hCG, uE3, Dimeric Inhibin-A
■ 양수검사
염색체검사로 혈액 기형아검사에 이상이 있는 경우 염색체이상 여부 확인을 위해 임신 15주에서 18주 사이에 시행한다.
■ 예방접종
01.인유두종바이러스백신: 가다실과 서바릭스가 있다.
02.파상풍백신
03.풍진예방접종
04.A/B형간염백신
05.인플루엔자(독감)예방접종 : 국가건강검진지정의원입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455 태영데시앙루브 3층 301호 (서초동 1303-35)
사업자등록번호 : 214-14-45466 | 대표 : 도효신
Copyrightⓒ위즈미 여성의원 All rights reserved.
바로걸기
전화예약
카톡상담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