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성기능상담
저희 위즈미여성의원에서는
차별화된 여성성형으로 당당한 자신감을 선물합니다
여성 기능 상담
여성기능장애
성기능장애
불감증
섹스리스
부부
섹스중독
여성성기능장애는

여성 성기능장애는 성욕구장애, 성각성장애, 성극치감장애, 성동통장애 등에 의한 정신적 혹은 사회적 고충을 호소하는 현상이다. 만족스러운 성생활은 여성의 삶의 질과 정신적, 문화적, 신체적인 건강상태에 대한 가장 중요한 척도로 인정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이러한 여성 성기능장애가 약 30%정도인 남성보다 40~50% 정도로 더 많이 발병하고 있고 나이가 들수록 더 심해지고 빈도가 증가합니다. 이에 원인치료와 함께 더 나은 삶을 위한 산부인과적, 시술적 치료의 욕구가 증가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성기능 장애의 분류
성욕
저하증
지속적이거나 반복적으로 성적 환상이나 생각, 성적 욕구가 결핍되어 정상적인 성행위가 이루어지지 않아 환자에게 성적 고통을 유발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혐오증
지속적이거나 반복적으로 성적 접촉을 회피하거나 두려워하는 상태로서 성욕의 결핍 뿐 아니라 성행위에 대한 두려움이 진단의 척도가 된다. 과거에 피해를 입은 성적 경험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성욕 저하증
성 혐오증
성흥분장애
지속적이거나 반복적으로 충분한 성적 흥분이 일어나지 않거나 만족스러운 성적 흥분이 계속 유지되지 않아 환자에게 성적 고통을 유발하는 상태라고 합니다. 주로 환자의 객관적 각성 정도보다 주관적인 성적 흥분반응 정도로 알 수 있습니다. 질벽, 음핵, 소음순의 팽창도가 감소하고, 질벽에서 분비되는 윤활액이 감소하여 성교통이 유발될 수 있으며, 질의 평활근 이완이 충분하지 않아 음경의 삽입이 어려울 수 있으며, 외음부가 성적 자극에 둔감해지는 등 성적 각성 반응이 원활하게 일어나지 않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성극치감장애
충분한 성적 자극과 성각성 반응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이거나 반복적으로 극치감에 도달하기가 어렵거나, 늦게 도달하거나 혹은 극치감 도달이 불가능하여 환자에게 성적 고통을 야기하는 상태를 말한다. 극치감 조기 도달, 극치감 도달지연, 극치감 도달불능 등으로 세분하기도 합니다.
성동통장애
성동통장애는 성행위와 관련이 있거나 혹은 없는 상태에서도 외성기에 반복적 혹은 지속적으로 통증이 있어서 만족스러운 성생활에 장애가 있는 상태. 로써 성교통은 질경련 이외에도 다양한 원인에 의해 생길 수 있고 질염이 동반된다든지 전정염이 있는 경우 생길 수 있으며 자궁이나 난소에 물혹 등 문제가 있는 경우 삽입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 외 폐경기 이후나 난소제거술에 따라 여성호르몬이 부족하게 되면 질의 위축에 따라 성교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 다음으로 세분화됩니다.
성교통
성행위 시에 반복적 혹은 지속적으로 외성기 통증을 호소하는 상태
질경련
음경이 질 내에 삽입될 때 반복적 혹은 지속적으로 질 하부 1/3에 불수의적경련이 야기되어 통증을 유발하거나 음경이 질 내로 삽입되기 어려운 상태
비성교동통장애
성적자극이 없는 상태에서도 반복적 혹은 지속적으로 외성기 통증을 호소하는 상태
비성교동통장애
성기능 장애의 치료
환자 및 성상대자의 성교육 및 성심리상담치료
가역적인 원인의 교정
혈관과 신경의 손상을 유발할 수 있는 흡연을 금하고,절주,일부 생활방식의 생활습관의 변화, 회음부의 손상을 야기할 수 있는 원인을 제거해야 하며
성기능 장애를 유발할 수 있는 약재를 끊고 심리적인 측면에서도 변화된 생활방식이나 성생활로 새로운 성적 자극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약물요법
1
여성호르몬대체요법
에스트로젠이 부족한 갱년기 나 폐경기에 질위축과 혈류감소, 질분비물감소로 성교통이 유발되는 경우에 효과적입니다.
2
혈관작용약제 형관을 이완시켜 음핵증대나 질분비물을 증가시킵니다.
3
뇌에 작용하는 약제 항우울제 및 신경자극제가 있습니다
4
성장호르몬 여러가지 항노화작용이 있습니다.
외과적인 시술치료
외성기의 해부학적 원인으로 인한 성각성장애의 경우에는 외과적인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음핵성형술
완전포경으로 인해 성각성 중 음핵이 노출되지 않아 성각성장애를 호소한다면 음핵 포피를 제거하여 음핵 귀두부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질 축소술
질 입구나 질내의 이완 등 음경에 비하여 지나치게 확장되어 성적흥분의 강도가 약해진다면 여러 가지 방법에 의한 질 축소술이나 회음부재건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일명 이쁜이수술로 레이저질성형술, 쁘띠질필러 즉 엠보싱시술, 질타이트닝시술 등이 있습니다.
양귀비수술
성극치감대 즉 성감대, G스팟보강술입니다.
레이저음핵성형술
질 축소술
양귀비수술
성극치감대 즉 성감대, G스팟보강술입니다.
성교통 장애의 치료
외성기 동통장애 중 음문질전정염증후군에서는 단독치료가 잘 듣지 않으므로 여러 가지 치료법들을 병행합니다. 질확장기, 바이오피드백, 외성기의 전기자극치료, 0.2% 니트로글리세린이나 알프로스타딜, capsaicin 연고의 국소 도포, 인터페론 주사 등으로 함께 치료할 수 있고 성교통에는 충분한 성적자극 및 윤활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감증
불감증이란?
성에 대한 욕구가 없거나 성적 자극에 반응이 없거나 음경이 질 내에 삽입되어도 오르가즘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를 말한다. 기혼여성의 30~40%에서 불감증을 호소한다고 한다. 주로 심리적 원인과 기질적 요인이 있고 가장 많은 원인으로 음부의 혈류 감소와, 질 근육의 이완, 성감대 미발달, 감각 장애, 음핵이 포피에 과도하게 덮인 경우, 성교통 및 질 건조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
불감증의 원인
성욕구장애, 성욕저하증, 성혐오증, 성각성장애, 성극치감장애 등으로 알려져 있고 심리적 요인과 기질적 요인으로 나눠집니다.
기질적 요인
음부의 혈류감소
(가장 많은 원인)
질 근육의 이완
(이쁜이수술이나 질필러 등 질축소술이 필요), 성감대 미발달
성감대 미발달
감각 장애 음핵이 포피에 과도하게 덮힌 경우
(음핵수술=여성포경수술이 필요)
성교통 및 질 건조
불감증의 시술적 치료
음핵 노출술과 양귀비수술(G스팟) 및 엠보싱 시술이 있습니다.
섹스리스 부부
섹스리스 부부?
성적 감정이 없는 상태로 부부관계가 소원해지면서 이혼까지도 할 수 있는 심각한 문제로 여성 성기능 장애의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늘어진 질 근육재건 및 넓어진 질을 축소시켜 서로의 느낌을 향상시킨다면 기능장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여성이 남성보다 성기능장애가 4배 이상 많다고 하고 그만큼 여성의 성 치료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성교통 이란?
성행위시 지속적으로 통증이 있어서 만족스러운 성생활이 힘든 상태를 말합니다. 성교통의 원인으로 질 경련이 있고 그 외 질염이 동반된다든지 전정염이 있는 경우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자궁 및 난소에 물혹이나 근종 등 문제가 있는 경우 관계 통증을 유발합니다. 가장 흔히 접할 수 있는 원인으로 폐경 이후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위축성질염에 따른 성교통이 있고 난소제거 후에 호르몬이 부족하게 되면 페경 여성과 같은 성교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건조증
외과적 수술 및 폐경후의 호르몬부족으로 인한 분비물분비가 적은 경우 성행위시 통증 및 출혈까지 유발할 수 있다.
질경련
심리적 원인과 2차적인 기질적 원인으로 질협착증, 치질, 강한 처녀막, 자궁내막염, 골반염, 노인성질위축, 자궁지지인대의 이완, 골반종양, 분만후,등이 있다.
섹스중독